주식이야기 / / 2024. 3. 5. 08:28

3월5일 미국증시 동향- 미친 비트코인 대세는 ai




목차


    3월5일 미국증시 동향

     

    AI, 비트코인은 견조한 가운데, 애플을 필두로 커뮤니케이션 섹터 빅테크들이 조정을 받으며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날 애플은 반독점 위반으로 EU로부터 2억달러 규모의 과징금을 부여 받았으며 2% 넘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알파벳과 메타도 하락했고, 테슬라는 중국 출하량 부진과 가격할인, 인센티브를 발표 후 -7% 급락했습니다.

     

     

    AI관련 기업과 비트코인은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지난 주말 서버 기업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S&P500으로 편입이 결정된 후 오늘 주가는 18% 상승했고, 엔비디아, AMD도 상승에 동참하면서 반도체 지수는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비트코인도 랠리를 이어갔는데, 장중 7% 오른 6.7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주가는 11% 올랐으며, 채굴 업체 MicroStrategy는 23% 급등했습니다.

     

     

     

    미국의 경제지표 발표가 부재한 가운데 fed 보스틱의 발언에 국채금리는 상승했습니다. 그는 올해 두차례 금리 인하를 전망했고, 부동산 시장에서의 긴축 정책 영향은 분명하지만 아직 더 많은 디플레이션 증거가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유가는 감산 합의와 러시아의 석유 공급 제한 보도가 있었으나 하락했으며, 금 선물은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기타이슈로는 1990년대 이후 처음으로 중국 총리가 양회 후 기자 회견을 열지 않을 것이란 보도가 있었으며, 중국의 경제가 둔화된 가운데 중국의 수출이 증가하면 글로벌 디스인플레이션을 가중시킬 수 있다는 WSJ의 기사도 눈에 띄었습니다.

     

    다음 일정

    중국 차이신 PMI, 유럽 및 기타 아시아 지역의 최종 서비스 PMI가 발표되며, 목요일 ECB 금리 결정에 앞서 마지막 경제 지표인 EU PPI도 발표될 예정입니다.

     

    미국의 최종 서비스 PMI와 개장 후 ISM 서비스업 지수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